#그의생각 #하나님은너를만드신분 #요엘에게
참 여러 제목을 가진 곡이에요~
어떤 제목이어도 알겠죠??ㅎㅎ
인트로는 간단한 패턴으로 연주해봤어요~
이 패턴은 앞으로도 계속~ 나올꺼에요~
벌스에도 코러스에도~ㅋㅋ
패턴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특정 리듬”으로 “단순한 라인”을 “반복”한다고
답하겠어요~ 히힛~
1. 특정 리듬이라는 것은
곡과 전혀 동떨어진 것은 아니에요~
첫 가사의 “하나님은 너를 만드신 분” 중
“만드신 분”의 리듬 그대로가 패턴이 되었답니다~
“가장 많이”, “지키시는 분”, “절대 포기”,
“원하시는 분”, “세상 그 무엇”, “인도하는 분” 등등..
계속 반복되는 중요한 리듬이에요~
2. 단순한 라인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간단한 음으로 구성하는거에요~
저는 “라-솔-파” 요렇게 근처로 이동했어요~
그런데, 라인을 만들 때는
코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죠??
코드가 바뀌어도 똑같이 연주할 수 있는
공통적인 소리를 찾아도 좋구요~
코드가 바뀌는 것에 따라
크게 아니고, 살짜쿵 음이 바뀌는 것도 좋습니다~
제 연주로 살펴보면,
인트로에서 F-Dm7 요렇게 코드가 바뀌어도
라인은 “라-솔-파” 라인으로 똑같아요~
코러스에서도 F-Dm7 은 “라-솔-파” 라인
Gm7-C7 은 “시b-라-솔” 라인으로 똑같은 라인입니다.
반면에,
인트로에서 선보인 “라-솔-파”라인은
벌스에서는 시작이 “도-솔-파” 요렇게 변형됩니다.
그런데, 벌스에서 F-Dm7 은
F 에선 “도-솔-파” 라인,
Dm7 에선 “미-솔-파” 라인으로 연주합니다.
살짝 바꿨어요~
만약, 공통적인 소리로 연주하고 싶다면,
둘 다 “도-솔-파”나 “미-솔-파” 라인으로 연주해도 됩니다~!!
뭔 얘긴지 아시겠죠???
음을 바꿀껀지, 공통음을 유지할껀지는
연주자의 선택일 뿐입니다~
그리고, Gm7 에선 “레-라-솔” 라인,
C7 에선 “미-라-솔” 라인으로 조금씩 바꿔서 연주했어요~
3. 패턴의 완성은 반복입니다.
리듬도 멜로디 라인도 비슷한 녀석들이 반복될 때,
패턴이라고 인지되는 것이지요~!!
똑같은 패턴이라도 발전되구요~
패턴을 위주로 연주하지만,
패턴이 아닌 곳에서도 발전시켜 연주합니다.
눈여겨 볼 점이 많은 곡이니,
듣고 또 들어보셔요~~
그리고, 제가 연주한 악보를 연습해 보시구요~
다른 라인으로 바꿔서 연주해보셔도 좋습니다~
&
이 패턴을 다른 곡에도 적용해보세요~
언제나 “적용”, 요게 핵심입니다~!!
오늘도 천국을 누리는 반주자가 되시길~ :)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도 구독과 좋아요 꾸~~~욱~!!
❤️악보집 구입
https://smartstore.naver.com/heavenpiano
❤️카톡 (계좌이체 문의)
http://plus.kakao.com/home/@헤븐피아노
✔️유튜브 https://www.youtube.com/heavenpiano
✔️블로그 https://blog.naver.com/heavenpno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eavenpian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eavenpiano_sun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