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에서 인쇄 하는 방법 (PC)


마음만은 피아니스트는 크롬 브라우저 기반의 사이트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악보 열람&인쇄가 가능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 인쇄 방법>

~Window~ 


1) 아래의 링크에서 크롬 브라우저 설치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



2) 다운 받은 크롬 브라우저 설치파일을 열어 설치합니다.



3)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위의 이미지는 2019년 1월 기준으로 추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4) 브라우저 상단 혹은 중앙의 창에 (빨간 박스 표시)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한글 검색 혹은 사이트 주소(https://www.mapianist.com) 를 입력하여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5) 사이트 접속하여 로그인 후 악보를 구매하거나, 이미 구매한 악보의 경우 마이페이지 - 구매한 악보에서 인쇄를 원하는 악보를 클릭합니다. 인쇄할 악보 클릭시 보이는 열람/프린트 버튼 혹은 열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인쇄할 악보가 열람창에서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 후 오른쪽 상단의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인쇄 미리보기창에서 출력할 악보가 전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 후 페이지 전체 설정 뒤 인쇄버튼을 눌러 인쇄합니다.  








+) 악보의 일부만 인쇄 될 경우

(고화질 악보의 경우 악보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신 프린트 설정 배율이 맞춤이 아닐 경우 일부만 인쇄될 수 있습니다.)




프린트 설정 중 배율 부분을 인쇄 가능 영역에 맞춤 등으로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

악보는 저작자의 창의력과 시간, 노력이 들어간 ‘저작자 고유의 창작물’이며 이용자가 적법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악보를 구매했다고 해서 악보에 대한 권리까지 구매하신 것은 아닙니다. 곡 자체에 대한 권리는 원저작자만 가질 수 있으며 비용을 지불하여 악보를 일시적으로 이용을 할 수는 있어도 구매자 또는 마피아와 같은 사이트가 임의로 저작물을 보관하는 것은 저작권법 위반입니다. 그로인해 유료악보의 경우 구매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악보 콘텐츠를 열람,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이유로 구매하신 악보를 불법적으로 유출할 경우 명백한 저작권법 위반으로 아티스트의 저작재산권 침해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사이트 이용정책 위반되어 처벌을 받게 됩니다. 



19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