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 잊지 말아요 (아이리스 OST) by 피아니스트 송근영

조회수 1,585
백지영 - 잊지 말아요 (아이리스 OST) by 피아니스트 송근영0
백지영 - 잊지 말아요 (아이리스 OST) by 피아니스트 송근영1

*이 악보를 50%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케이팝 발라드 모음집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mapianist.com/sheet/110905


안녕하세요 맢님들 ^^

이번 곡은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 OST중 하나인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입니다.

아이리스 드라마는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 곡을 워낙 좋아해서 이 노래 나오는 부분만 여러번 봤네요 ㅎㅎ

원곡이 가진 멜로디의 애절함과 백지영 씨의 슬픈 음색의 목소리가 더해지니 더 빛이 나는 곡이죠.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모든 악보 바로가기

1. 편곡 방향

이번 곡도 역시 멜로디나 코드 부분을 크게 손대지 않았습니다. 중간 중간 꾸밈음을 넣어 좀 더 맛깔스럽게 들리게 편곡하고 연주해 보았습니다.

2. 연주 TIP

이 곡도 전반적으로 Adagio로 느리게 연주해 주시면서 중간 중간 템포 루바토를 자주 사용하시어 곡의 분위기를 극적으로 이끌어 나가 주시면 좋습니다. 이 곡은 감정선이 굉장히 깊은 곡이라 템포를 딱 딱 맞추기 보다는 곡의 흐름 및 고조됨에 따라 박자를 크지 않은 범위에서 자유롭게 늘었다 줄였다를 하시면 더욱 더 맛깔나는 연주가 가능합니다. 

이 곡은 F에서 Gb으로 전조가 됩니다. 플랫 6개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읽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그래도 한 번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악보활용 TIP

본 악보는 YouTube 영상의 버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악보에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되게 해놓았으니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성(Song form) 기호-

Intro : 전주 / A : 절 / B : 절과 후렴 사이의 절 / C : 후렴 / Interlude : 간주 / Bridge : 브릿지 / Outro : 후주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4.들어보기

-YouTube-


-참고 게시물-

 (1)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2)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소개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한국)
*개별악보(해외)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6
댓글 2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