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익태 - 애국가 뉴에이지 by 피아니스트 송근영

조회수 3,327
안익태 - 애국가 뉴에이지 by 피아니스트 송근영0
안익태 - 애국가 뉴에이지 by 피아니스트 송근영1

※ 본 곡의 악보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클래식 명곡 피아노 연주곡 모음집 1"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mapianist.com/sheet/57955


안녕하세요 맢님들 ^^

그동안 애국가나 아리랑을 저만의 스타일로 한 번 편곡을 해서 연주해 보고 싶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계속 미뤄오다가 이제야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안익태 선생님께서 작곡하신 애국가를 제 스타일에 맞게 한 번 편곡하고 연주해 보았으니 많이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


1. 편곡 방향

원곡은 4/4박자이지만 3/4박자로 한 번 바꿔보았습니다. 박자가 바뀌면 자연스럽게 멜로디의 길이도 바뀌게 됩니다. 멜로디의 길이가 바뀌어도 곡의 분위기는 계속 엄중한 것 같습니다. 최대한 듣기 좋게 코드도 한 번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2. 연주 TIP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왼손 반주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구간이 자주 나오는데 손이 잘 닿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르페지오나 "도 솔 도" 이런 식으로 연주를 해주시면 크게 화성적으로 어색하지 않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서 연주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박자가 3/4박자로 바뀌면서 멜로디의 길이가 조금씩 바뀌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서 연주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멜로디 중간 중간에 꾸밈음이 많습니다. 이러한 멜로디 외의 꾸밈음은 멜로디 보다 살짝 작게 쳐주시면 좀 더 멜로디를 살려서 연주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3. 악보활용 TIP

본 악보는 YouTube 영상의 버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악보에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되게 해놓았으니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구성(Song form) 기호-

Intro : 전주 / A : 절 / B : 절과 후렴 사이의 절 / C : 후렴 / Interlude : 간주 / Bridge : 브릿지 / Outro : 후주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4.들어보기


-참고 게시물-

 (1)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2)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소개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Keunyoung Song’s videos)- 
*YouTube
*Website
*Naver Blog
*Facebook
*NaverTV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악보 구입(Keunyoung Song’s sheet music)- 
*악보집(Song Book)
*개별악보(한국)
*개별악보(해외)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Keunyoung Song’s piano album)- 
*AppleMusic
*Spotify
*Melon
*NaverMusic
*그 외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20
댓글 2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