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달소 입니다.
먼저, 악보 구매 전에 아래의 내용들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제가 채널에 업로드 한 모든 곡들은 즉흥으로 연주한 버전입니다.
손 가는대로 연주하고 나서, 후에 다시 채보하는 방식으로 악보 작업을 했습니다.
커버 버전과 동일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최대한 업로드 한 버전을 살리되 수정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살짝 정리했습니다.
2. 꼭 음원을 먼저 듣고 구매하시기를 권합니다.
제가 자유롭게 연주한 버전이다보니, 원곡과는 다르게 편곡 된 부분도 있습니다. ex) 곡 자체의 조바꿈, 형식의 변화 등..
그러니 꼭 음원을 먼저 들어보신 후에 구매해 주세요!
3. 연주 영상은 따로 제공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악보 설명 *
영화 <날씨의 아이> OST - 사랑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직 있을까? (Is there still anything that love can do?) 입니다.
이 곡은 Grand Escape와 함께 날씨의 아이 메인 주제곡 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악보를 제작할 생각은 없었으나(..) 많은 분들의 요청으로 열심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즉흥으로 연주한 것을 채보한 악보이기 때문에, 악보 리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답니다.
(칠 때는 몰랐는데, 채보하려니 왜 이렇게 복잡한지요....)
난이도는 제가 제작한 Grand Escape 보다 어려운 편이므로, 음원을 꼭 들어보신 후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 연주 Tip *
-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즉흥 연주를 채보한 악보라, 악보 초견이 어려우실 수 있어요. 특히 8분음표와 16분 음표가 많이 등장하며 붓점을 기반으로 한 반주로 진행됩니다. 비슷한 패턴들이 반복되니 악보를 천천히 잘 읽어주신 후에 연주하시면 좀 더 수월하실 거예요.
(이런 식으로 붓점 파티입니다.... ?.. 꼭 마음의 준비를 하시고....)
- 오른손 멜로디에 8분, 16분 쉼표가 중간중간 들어가 있으나 전체적으로 연결해서 친다는 느낌으로 연주해주세요.
왼손의 붙임줄 표기를 잘 확인해주세요. 아래의 예시로 보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연주하는 음입니다.
- 주 멜로디와 반주의 볼륨을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저는 연주 할 때, 좀 더 채워주는 느낌을 주려고 손을 바쁘게 움직였어요.
아래 예시처럼, 초록색으로 표시 된 부분이 반주 화성 / 빨간 선으로 표시 된 부분이 주 멜로디 입니다. 화성(초록색)을 좀 더 작게, 멜로디(빨간 선)이 좀 더 잘 들리게 연주하시면 좋겠지요 :)
- 첫 번째 예시와 같은 맥락인데요, 오른손 붙임줄 표기입니다.
줄로 그어놓은 부분은 앞에서 누르고 뒤에서는 연주하지 않는 음이에요.
이런 붙임줄들이 끊임없이.. 계속 나오니 신경써서 연주해주세요!
피달소 유튜브 : youtube.com/pidals
피달소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ubny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