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랑 - 기본 반주 편으로 준비 했는데요.
영상 시작과 동시에 곡 첫 소절로 갑니다. 원래 곡 구성은 1절 2 절 후렴이지만, 짧게 1절 후 2절 생략하고 후렴으로 연주 했습니다.
곡 자체에 어려운 코드가 몇개 있으니 코드 올려놓은 제 글 참고 하시면 편하실 듯 합니다.
C/G 의 경우 c코드를 오른손 G 코드를 왼손으로 치시는 건 아실거라 믿어요~~
패달 추가 설명.
패달에 대해서 좀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일단 패달을 이해 하셔야 하는데요, 패달을 누르는 이유는 음이 끊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피아노 뚜껑 열어보시고 안을 보시는 상태에서 패달(가장 오른쪽)을 밟으시면 줄을 잡고있는게 떨어집니다.(적확한 용어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그럼 줄이 계속해서 진동하기 때문에 건반에서 손을 때더라도 음이 이어지는 거죠.
패달을 밟는 이유가 음을 늘려서 이어지게 하고 화성학적으로 연결되거나 화음을 이루는 음은 이어지게, 어울리지 않는 음은 다시 밟음으로써 음이 지저분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통 패달은 코드가 바뀔 때마다 다시 밟게 되는데요, 확실하게 다 띄엇다가 다시 밟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패달 많이 사용 안하신 분들은 뒷꿈치 붙이지 마시고 연습해주세요. 혹은 자신이 패달을 잘 못밟는 다고 생각하시거나, 뒷꿈치 붙인 상태로 패달을 때는데 다 때지지 않는 분들은 의자를 좀더 뒤로 하셔서 완벽히 땔 수 있도록 해주세요.
패달을 다시 밟는 순간은 다음 코드를 누른 직후 입니다. 물론 손은 건반을 누른 상태여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전 코드음은 사라지고 현재 치고 있는 음만 들리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코드를 스타카토 처럼 연주 하시면서 패달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