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피아노 동아리 [PIAST]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카이스트에서 피아노를 사람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만든 피아노 동아리 

PIAST 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매주 목요일 밤마다 정모가 있는데 그때마다 작은 연주회를 열어요!





그리고 요런식으로 영상을 매번 찍어서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데, 

2011년부터 시작한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동영상은 벌써 769개나 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에 들어오셔서 보셔도 좋아요ㅎㅎㅎㅎ

https://www.youtube.com/c/PIASTKAIST

(아무래도 영상이 많다보니까 모-든 영상이 퀄리티가 좋다고 장담드리기는 못하지만ㅠㅜㅜ 그래도 좋은 영상은 엄청 많아요 정말)


뿐만 아니라, 매 학기마다 일반인 관객들을 대상으로 2회의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먼저, 테마연주회!





테마연주회는 [메이플스토리X테일즈위버 OST],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처럼 누구나 한번 쯤은 피아노로 꿈꿔봤을 곡들을 연주회 형식으로 공연하는데, 이때 사회자 역시 일반적으로 마이크와 대본을 들고나와 딱딱하게 읽는 기존의 피아노 공연 대신에 사회자들이 분장과 의상을 맞추고 나와 자연스럽게 연기를 하며(말 그대로 연기) 전체 연주회의 흐름을 부드럽게 이끌어줍니다! (무대도 이쁘게 꾸미구요 ㅎㅎㅎ)






 

다음으로, 정기연주회!    




 정기연주회는 카이스트의 대강당에서 열리는데 기존의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피아노 공연처럼 연주자와 사회자는 (주로) 양복이나 원피스같은 옷을 차려입으며, 테마연주회 보다는 살짝 더 진지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분위기가 무겁거나 재미없지는 않습니다!

사회 역시 대본 리딩을 하지만 2인이 서로 호흡을 맞추어 최대한 관객들의 흥미를 유도해내고, 클래식만 연주되는 것이 아니며 뉴에이지,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연주됩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연주회 뿐만 아니라 동아리 구성원이 자체적으로 기획한 공연들도 있습니다.



저번달에 열린 [라라랜드 OST]는 1인 기획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퀄리티의 연주와 무대구성으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죠!




글쓴이 저는 PIAST의 홍보부장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ㅎㅎㅎㅎㅎ

평소에 마피아를 눈팅으로만 보긴 하는데(그래도 얼마전에 열린 오프라인 강의는 갔다왔어요!) 한번 마피아 사람들에게 저희 PIAST가 연주한 영상들을 공유하면 어떨까하여 이렇게 공식 계정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희 PIAST 부원이 연주한 영상들을 앞으로 꾸준히 업로드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여!


유튜브 영상 보시고 혹시 더 관심이 생기셨다면 여기 페이스북, 인스타 주소도 남길테니 많이 사랑해주세요ㅎㅎㅎㅎㅎ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PIASTKAIST

인스타 : @piast_kaist

9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