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율사 아저씨 후기] 민남일 조율사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희 피아노가 무려 2년이나 조율을 안해서 치는데 잡음도 많이 나고 음도 많이 풀려 있어서 조율사 선생님을 불렀어야 했는데 마침 마피아에서 소개해주시는 조율사 선생님이 계셔서 민남일 조율사 선생님을 부르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저희 피아노를 보시고 엄청 망가졌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2시간 내내 쉬지 않고 열일하시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좋은 음색을 얻을 때까지 해머를 찌르고 누르고 조율하셨어요!! 

해머도 너무 낡아서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줄자국이 막 나 있었는데 돈을 더 드리고 그것도 해결했습니다. 

제일 아래 사진이 해머 정리를 마친 후 입니다! 예쁘게 정렬되었고 포크처럼 생긴 줄자국도 보이지 않네요. 이 덕분에 피아노를 칠 때 훨씬 더 탄력있고 힘있는 터치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소리가 좋아진 것을 덤이고요 ㅎㅎ

진짜 잡음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 주시고 너무 만족합니다. 

치고 싶은 피아노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97년도에 따로 장착한 (저보다 오래된) 사일런트 피아노를 고칠 수가 없어서 (회사가 망했거든요...) 떼어 버릴까 생각했는데 전부 다시 다 고쳐 주셨습니다. 

설명도 너무 잘 해 주시고 친절하시고 완벽합니다. 무조건 싼 조율사 분들을 찾을 것이 아니라 정말 피아노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상가를 주고 완벽한피아노 상태를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시간 내내 일해주신 것과 피아노 소리를 들으면 가성비는 최고라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피아노 조율 후 영상입니다.

7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