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감상하고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악보주간요정입니다.

해도 점점 짧아지고 바람도 차가워지는 늦가을이에요.


따뜻함을 자꾸 찾다보니 보들보들한 음악이 생각나더라고요.

호불호 갈리는 사람없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보사노바~!

느긋하고 로맨틱한 리듬의 대명사 <보사노바>와 관련된 곡을 추천하러 왔어요.



*보사노바는 음악의 한 장르로, 브라질에서 시작되었으며 느긋한 코드의 변화와 은근한 리듬, 자연스레 울려퍼지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출처: 네X버)



재즈의 한 장르로 설명되는 보사노바는 이와같은 왼손 붓점 리듬이 특징이에요. (매우중요)

설명보다는 직접 듣고 연주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하세요~!







악보다운

한번쯤은 듣고 연주한다는 유키구라모토의 음악~! 

이미 귀에도 익숙한 이 곡이 보사노바 리듬을 만나서 조금 더 경쾌하면서 부드러워졌어요.

기본리듬이 붓점이고 오른손이 바쁘게 움직여서 초보자들은 신경써서 연습하면 좋아요~!








악보다운

클래식피아노의 교과서같은 부르크뮐러 연습곡~! 빠르고 강한 아라베스크와 다르죠?

완전한 보사노바는 아니지만 리듬의 느낌을 곡에 녹여서 전반적으로 서정적인 분위기가 되었어요.

임시표나 음자리표, 리듬이 꽤 어려워서 입문, 초보자보다는 중급 이상자에게 추천할게요~! (체르니 30)








악보다운

잊을만하면 한번씩 어디선가 듣게 되는 젓가락행진곡이에요.

화음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초보자들도 연주할 수 있는 곡이 되겠어요.

보사노바가 이런것이구나 라고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버전이라고 생각해요~!









악보다운

(00:12 부터 영상을 재생하면 캐논변주곡을 감상할 수 있어요) 

캐논변주곡을 연탄곡으로, 보사노바로 연주할 수 있는 악보라서 활용도가 높아요.

(피아노를 더 잘치는 친구가 왼쪽에 앉으면) 초보자들도 쉽게 함께 연주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악보다운

해외 팝 음악도 보사노바로 연주할 수 있어요. 원곡에 해당 리듬이 들어있다면 보다 연주하기 수월해요.

5페이지고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해져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피아노로 편곡하여 경쾌한 듯 나긋나긋한 분위기로 연주할 수 있어요~!







오늘은 보사노바가 무엇인지 알아보며 곡을 추천해봤어요~!

이번 글을 통해 여러분의 지식도 올라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요.

그럼, 다음에도 악보와 주제로 만나요 :)



10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