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관련 프로그램 추천

안녕하세요~ YB에요! 제가.. 한 몇 시간 안들어온줄 알았는데.. 2일동안 마피아에 안들어왔더군요.. ㅋㅋㅋ

새해맞이로다가.. 피아노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구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꽤 괜찮아서 추천하면 좋겠다고 생각되네요:)

1. score creator

음표를 생성하고 그 노래를 재생 시킬 수 있어요~^^
처음 들어가면 어떤게 어떤거고..약간 헷갈리긴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면 음악, 설정, 지원하다, 피드백 이렇게 4개의 선택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음악을 누르시면 됩니다!

+를 누른 뒤 새로운 노래를 생성합니다

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나와요! 노래 이름 입력해주시고추가 정보랑 작곡 메모는 선택으로 알아서 써주시면 되구요, 템포를 처음에 잘 정해야합니다! (나중에 너무 느리거나 빠르나 싶으면 조정할 수 있긴합니다^^)

박자표는 4분의 4박자 말고 다른 박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다른’을 눌러주시면 됩니당

조표도 원하는 조표로 선택하신 후, 악기 수를 선택하고 어떤 악기를 할건가 까지 선택하면 끝입니다!

다 하시면, 이렇게 창이 뜹니다

자, 이제 기본적으로! 옥타브는 뭘 눌러야하는지, 화음 표현은 어떻게 하는지!

1. 장식용 음표인데요, 저건 꾸밈음을 나타낼 때 쓰시면 됍니다!

2. 8ua, 8ub라고 써있죠?? 저걸 누르면 옥타브가 가능합니다

3. 화음을 넣고 싶은데 못 넣으신다면 3번을 누르시면 됍니다 만약 “도, 높은도”로 화음을 넣고 싶으면 낮은도를 추가한 뒤, shift를 누르고, 높은 도를 추가합니다 그 다음 다시 shift를 누릅니다. 그러지 않으면 다음 음이 화음과 겹칠 수 있어요😅

4. 셋잇단 음표를 만드실 때 쓸 수 있어요

*그 외에 샵이 플랫은 샵을 2번 누르면 또 다른 기호가 나와요! 저도 그 이름을 까먹었네요...ㅠㅠ 알고싶으시다면..! 카키마님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네요 ㅠㅠ 원래 한 4개의 프로그램을 설명할까 했는데 ㅠㅜ 다음편에 다른 프로그램 설명할게요!

늦었지만 새해 복 왕창 받으세요!!

27
댓글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