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달샘 (Deep in the valley) by 피아니스트 송근영

조회수 5,829
옹달샘 (Deep in the valley) by 피아니스트 송근영0
옹달샘 (Deep in the valley) by 피아니스트 송근영1

안녕하세요 마피아님들~ ^^

"깊은 산 속 옹달샘 누가 와서 먹나요~"

이번에 소개할 악보는 제 피아노 앨범 "Dear my daughter"의 수록곡 중 "옹달샘" 입니다.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꼭 약수터를 거니는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많이 불려진 동요이니만큼 피아노로도 한 번 연주해 보았습니다.

편곡 자체가 워낙 쉽게 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곡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연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편곡방향

이 곡도 역시 원곡의 분위기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멜로디를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중간 중간 리하모니제이션이 있기는 하나 자장가 목적이다 보니 듣기 편한 화성으로만 진행을 하였습니다.


2. 연주 TIP

3/4박자 곡이니 만큼 첫 박에 액센트를 조금 주면 박자 맞추기도 쉽고 듣기에도 훨씬 좋습니다.

곡 자체가 워낙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만큼 최대한 몸과 손목에 힘을 빼고 편안한 자세로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악보가 어느 정도 숙지되셨다면 눈을 감고 한 번 연주해 보는 것도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악보활용 TIP

이 곡은 YouTue 영상 버전과 발매된 음원(MP3) 버전의 2가지 버전의 악보가 각각 첨부되어 있습니다.

두 버전 다 같은 느낌, 같은 구성으로 연주하였으나 세부적인 화성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악보에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이나 멜론 사이트로 연결되게 해놓았으니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4.들어보기

-음원(MP3)-

Melon:http://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0007090

Naver Music:http://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907404

iTunes https://itunes.apple.com/us/album/dear-my-daughter/id1166966759


-YouTube-




5. 참고 게시물

 (1)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2)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소개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
YouTube 바로가기
Blog 바로가기
Facebook 바로가기
Naver TV 바로가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
Apple Music 바로가기
Melon 바로가기
Naver Music 바로가기
*Spotify,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56
댓글 150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