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 검프 OST - Main Theme (메인 테마) by 피아니스트 송근영

조회수 7,315
포레스트 검프 OST - Main Theme (메인 테마) by 피아니스트 송근영0
포레스트 검프 OST - Main Theme (메인 테마) by 피아니스트 송근영1

*이 곡의 악보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OST 모음집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악보 > 피아니스트 송근영 - 힐링 영화 OST 피아노 연주곡 모음1 (총 10곡) (mapianist.com)


안녕하세요 마피아님들~ ^^

어릴 적에 정말 감명 깊게 본 영화 중 하나인 포레스트 검프입니다.

길을 가다가 이 영화의 메인 테마 멜로디를 우연히 듣게 되어 집에 와서 부랴부랴 녹음도 하고 악보도 만들었네요.

정말 좋은 영화 음악입니다. 꼭 많이 들어보시고 연주도 많이 해보시면서 잔잔한 위로를 받기를 바랍니다.


1. 편곡방향

원곡의 멜로디를 최대한 유지하였습니다. 원래는 오케스트라 곡이라 피아노만을 위한 곡으로 편곡을 하면서 왼손 음들을 많이 추가하였습니다. 이 곡은 곡 분위기 자체가 워낙 좋아 제가 편곡을 했다기 보다는 그냥 왼손 반주만 좀 더 추가한 것이 맞는 표현 같기도 합니다. 그만큼 손 볼 곳이 없는 완벽한 곡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2. 연주 TIP

본 곡은 연주가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막상 듣는 것하고 다르게 악보만 보고 치시려면 리듬이 굉장히 어렵게 다가올 것입니다. 그 이유는 중간에 8분음 쉼표가 수시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오른손/왼손 균형을 맞추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음악을 들어보시고 악보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메트로놈은 100 전후로 놓으시고 박자가 중간에 빨라지지 않게 유의하시면서 치시기 바랍니다. 본 곡은 서정정인 분위기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음이 빨라진다면 자칫 곡 전체 분위기를 망칠 수가 있습니다. 

본 곡은 표현이 매우 어렵습니다. 저도 이 동영상 및 악보를 만들기 위해서 20번 넘게 녹음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음악을 많이 들어보셔서 이 곡이 가진 리듬에 익숙해 지시기 바랍니다.


3. 악보활용 TIP

이 곡은  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악보에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되게 해놓았으니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곡 구성(Song form) 기호

Intro : 전주 / A : 절 / B : 절과 후렴 사이의 절 / C : 후렴 / Interlude : 간주 / Bridge : 브릿지 / Outro : 후주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4.들어보기

-YouTube-




5. 참고 게시물

 (1)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2)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소개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
YouTube 바로가기
Blog 바로가기
Facebook 바로가기
Naver TV 바로가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
Apple Music 바로가기
Melon 바로가기
Naver Music 바로가기
*Spotify,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57
댓글 84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