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밭에서 (In my garden) by 피아니스트 송근영

조회수 5,107
꽃밭에서 (In my garden) by 피아니스트 송근영0
꽃밭에서 (In my garden) by 피아니스트 송근영1

안녕하세요 마피아님들~ ^^

"아빠하고 나하고 만든 꽃밭에~"

이번에 편곡한 곡도 "과수원길"과 같이 제 피아노 앨범 "Dear my daughter"의 수록곡이었으나 아쉽게도 사정상 마지막에 발매가 되지 못한 곡입니다.

어느 분이 이 연주 영상을 보고 유튜브에 댓글을 남겨주셨는데 돌아가신 아빠 생각이 나서 펑펑 우셨다고 하더라고요. 그만큼 음악에는 큰 힘과 위로가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가 편하게 듣고 흥얼거리는 음악일수록 우리의 감정을 더 잘 보듬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이 곡을 음원 사이트에서는 들을 수 없지만 유튜브에서는 언제든지 들을 수 있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좋은 편곡 및 연주 계속 이어 나가겠습니다. ^^


1. 편곡방향

이 곡 역시 딸을 위한 자장가입니다. 차분한 분위기가 주를 이루고 화려한 화성, 빠른 음들은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그만큼 연주보다는 표현에 더 집중을 해야 되는 곡이기도 합니다.


2. 연주 TIP

3/4박자이고 느리게 연주를 하시면 됩니다.

중간 중간 오른 손을 많이 벌려서 치거나 점프를 해서 쳐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곡이 느리기 떄문에 여유 있게 연주를 하시고 오른손이 크게 점프를 할 때는 꼭 서스테인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음이 끊기지 않게 주의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곡도 곡 자체에 여백이 많습니다. 음이 긴 피아노 음색을 사용하시면 더 연주하기 수월합니다. 


3. 악보활용 TIP

이 곡은 사정상 음원 발매가 되지 않아 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악보에 QR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되게 해놓았으니 충분히 들어보시고 연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곡 구성(Song form) 기호

Intro : 전주 / A : 절 / B : 절과 후렴 사이의 절 / C : 후렴 / Interlude : 간주 / Bridge : 브릿지 / Outro : 후주  

들으시고 연주하시면서 많은 쉼과 위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4.들어보기

-YouTube-



5. 참고 게시물

 (1)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피아노 편곡 TIP

 (2)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가상악기 소개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영상 보기-
YouTube 바로가기
Blog 바로가기
Facebook 바로가기
Naver TV 바로가기

-피아니스트 송근영의 음원 듣기-
Apple Music 바로가기
Melon 바로가기
Naver Music 바로가기
*Spotify,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67
댓글 103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