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신규 가입시 마피아 3,000캐시 지급앱 열기

마마무 (Mamamoo) - 별이 빛나는 밤 (쉬운 악보) by HISHINE

조회수 3,789
마마무 (Mamamoo) - 별이 빛나는 밤 (쉬운 악보) by HISHINE 1p 미리보기
마마무 (Mamamoo) - 별이 빛나는 밤 (쉬운 악보) by HISHINE 2p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

이번 곡은 마마무 - 별이 빛나는 밤 입니다


이 곡은 박자가 조금 특이한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초반부인데요, 악보엔 편의상 

점8분음표 붓점으로 표기하였지만

사실은 3연음에 기반한 박자입니다


'봄이' 부분을 보면 원래는 위의 표시가 

한 박자를 4개로 쪼갠 후 3번동안은 '봄', 

1번동안은 '이'로 연주하는 것이 맞으나 이 곡에서는

한 박자를 3개로 쪼갠 후 2번 동안은 '봄' 

1번 동안은 '이'로 연주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가 더 길어지겠죠?)



보통은 악보에 스윙리듬이라 표기해주는데

이 곡은 한 박자를 3개로 쪼개다가

어느 순간 4개로 변화를 주기도 합니다.



이것은 한 박자를 4개로 쪼갠 파트입니다

이런 이유에서도 조금은 더 화려하고 재밌게 들리셨을 수 있어요!


사실 곡을 들으면서 듣기 좋게 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그래도 참고해드리자면

이렇게 생긴 부분들 중에서

'달이 달이 밝아와' 부분과

후렴에 '야야야 야야야 야' 부분만

한 박자를 4개로 쪼개고 나머지 파트는

모두 3개로 쪼개서 진행됩니다.


엄청 긴 설명이었는데 사실 안 하셔도 연주에 큰 상관은 없습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힘 닿는대로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이러한 컨텐츠들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8
댓글 7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
인기 악보 모음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