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신규 가입시 마피아 3,000캐시 지급앱 열기

비투비 (BTOB) - 너 없인 안 된다 by 글로리아엘

조회수 5,661
비투비 (BTOB) - 너 없인 안 된다 by 글로리아엘 1p 미리보기
비투비 (BTOB) - 너 없인 안 된다 by 글로리아엘 2p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글로리아엘입니다.

이번악보는 비투비의 너 없인 안 된다 입니다.



Point lesson!!

1. 엇박리듬

보통은 한마디에 코드한개 또는 두개가 들어가는데요. 이번곡은 전체적으로 코드 세개 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엇박으로 왼손코드가 들어가가기 때문에 조금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2. 왼손반주

 이번곡에서는 왼손의 반주기법에 대해서 공부해 볼 수 있습니다. 맨 처음 기본 코드만 누른 리듬입니다.

2번째 사진은 마지만 C코드에서 아르페지오가 들어같습니다. 조금 부드러운 느낌과 마무리가 되죠~ 

3번째 사진은 3코드들을 다 분할했습니다.

같은코드를 치지만 왼손반주를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분위기 다릅니다. 코드보고 왼손반주 어떻게 잘 칠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번기회에 좋은 공부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악상살리기

같은곡을 연주해도 어떤사람은 굉장히 분위기 있는데, 어떤사람은 그렇지 못하죠 이건바로 곡을 어떻게 해석하고 악상을 살렸냐라는 차이 입니다. 

그냥 막연하게 계이름보고 안틀리고 치는것 보단  남들과 다르게 업그레이드 되기 위해선 곡표현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첫번째 사진은 프레이즈가 마무리되고 고음에서 잔잔하게 치는부분이기 때문에 점점여리게 연주를 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잔잔한 고음연주가 끝나고 점점 고조시키는 부분이기 때문에 점점 크게 연주를 해주면 좋겠죠~



제 악보코멘은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이렇게 자세하게 올려드리는 것은 마피아 활동을 하면서 독학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선택해서 연습을 하시면 실력이 늡니다. 하지만, 막연히 이곡 언제까지 마스터해야지라기 보다는 내가 이곡을 통해서 이러한 이론과 테크닉, 음악성등을 배우는구나라고 정확하게 이해하시고 곡을 마스터를 하신다면 아마 실력을 배로 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러한 비슷한곡이나 응용이 된곡을 했을때 스스로 분석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주 하는 나를 발견하 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항상 수십번 확인하고 올리지만 간혹 미쳐보지 못한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쪽지 남겨주시면 바로 수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5
댓글 4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
인기 악보 모음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