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리아엘입니다^^
이번 악보는 저번주 일요일에 종영한 내 아이다는 강남미인 OST 중 셀린이 부른 향수 입니다^^
조표가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왼손반주가 16비트로 쪼개져서 나오기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Point lesson!!
1. 애드립1

중간 애드립으로 들어가는 양손 부분의 리듬이 까다롭습니다. 사실 중간중간 나오는 애드립 부분이 연주하시기 어려우실 것 같아서 뺄까하다가 포인트가 되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넣게 되었습니다. 어려우시겠지만 도전해서 성공하신다면 그만큼 리듬적인 부분에서 실력이 늘거라 생각이 듭니다~ 16분음표 단위로 쪼개서 천천히 연주해주세요~ 이해가 안가시면 영상과 음원을 참고해 주세요^^
2. 애드립2

애드립이 한마디로 진행되는 부분도 있지만 후렴구에서는 중간 한박자씩 튀어 나옵니다. 위치이동이 있기때문에 정확한 자리를 인지할 수 있도록 주의해주세요~ 간격이 멀수로 미스터치가 많이 나지만 간격연습을 과 코드잡는 연습에 도움이 됩니다^^
3. 16비트 아르페지오
이번곡은 느린 발라드지만 왼손반주가 16비트로 쪼개져서 진행이 되기때문에 느린노래여도 빠르게 연주해야 되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 항상 실력이 늘기 위해선 본인의 실력보다는 난이도 있는곡을 택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좋겠죠? 이번곡은 16비트로 쪼개서 왼손아르페지오를 연습하는 공부를 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간혹 쪽지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셔서 문의를 주시는데요~ 혼자 끙끙앓지 마시고 언제든지 글을 남겨주세요~ 혼자서도 독학해서 연주할 수 있도록 빠르게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스케일

여기부분이 유일하게 32분음표로 제일 빠른 구간이면서 조가 바뀌는 연결 구간입니다. 여기서 스케일 팁을 드리자면 C Key같이 임시표가 들어가지 않는 부분은 스케일을 잘 연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시b으로 즉, 검은건반으로 시작되는 스케일은 1번으로 시작하게 되면 엄지손가락이 다른손에 비해 짧기 때문에 균형이 맞지 않아 꿀렁거리면서 빠르게 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은건반으로 시작한다면 손가락 2번으로 시작해주는 센스!! 가 필요하겠죠?? 여기서 하나더 팁을 드리자면 '스케일이 상행하면서 점점 고조되어서 조가 바뀌는 부분이다!' 요런건 센스있게 크레셴도 (점점크게)를 넣어 주시면 훨씬 멋진 연주가 됩니다^^
제 악보코멘은 여기까지입니다~
제가 이렇게 자세하게 올려드리는 것은 마피아 활동을 하면서 독학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선택해서 연습을 하시면 실력이 늡니다. 하지만, 막연히 이곡 언제까지 마스터해야지라기 보다는 내가 이곡을 통해서 이러한 이론과 테크닉, 음악성등을 배우는구나라고 정확하게 이해하시고 곡을 마스터를 하신다면 아마 실력을 배로 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러한 비슷한곡이나 응용이 된곡을 했을때 스스로 분석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주 하는 나를 발견하 실 수 있습니다^^
*제가 항상 수십번 확인하고 올리지만 간혹 미쳐보지 못한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쪽지 남겨주시면 바로 수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나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