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世界の約束 (세계의 약속) by 피달소 (pidalso)

조회수 7,810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世界の約束 (세계의 약속) by 피달소 (pidalso)0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世界の約束 (세계의 약속) by 피달소 (pidalso)1

안녕하세요, 피달소 입니다.

좋아하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줄여서 시달소)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피아노를 달리는 소녀'라는 이름을 만들었어요. 

좋아하는 음악들을 좋아하는 분위기로 자유롭게 연주합니다. 

연주하는 영상 대신, 음악 감상이 주를 이루는 MP3 플레이어 같은 채널을 만들고 있어요.

채널에 있는 모든 곡을 직접 편곡하고, 연주합니다.


먼저악보 구매 전에 아래의 내용들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제가 채널에 업로드 한 모든 곡들은 즉흥으로 연주한 버전입니다. 

손 가는대로 연주하고 나서, 후에 다시 채보하는 방식으로 악보 작업을 했습니다.

커버 버전과 동일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최대한 업로드 한 버전을 살리되 수정이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은 살짝 정리했습니다.

(미세한 화성정리, 악보로 연주하기 수월하도록 쉬는 구간의 박자 조절 등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수정입니다.)

혹시 음원과 미세히 다른 부분을 느끼신다면 잘못 표기된 것이 아니라, 수정이 된 부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2.  꼭 음원을 먼저 듣고 구매하시기를 권합니다.

제가 자유롭게 연주한 버전이다보니, 원곡과는 다르게 편곡 된 부분도 있습니다. ex) 곡 자체의 조바꿈, 형식의 변화 등..

그러니 꼭(!) 음원을 먼저 들어보신 후에 '아, 나는 이 버전을 연주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면,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3. 연주 영상은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 채널은 연주 영상 대신, 음악 감상이 주를 이루는 MP3 플레이어 같은 채널을 지향합니다.

악보를 판매하지만, 연주하는 영상은 따로 제작하지 않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악보 설명  *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세계의 약속 (The Promise of the World)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사운드 트랙은 '인생의 회전목마'가 가장 잘 알려져있지만, 저는 엔딩 테마인 이 곡이 참 좋더라구요!

모두가 평화로워진 시점에 흘러나오는 이 곡은 엔딩 장면에 꼭 맞는 곡인 것 같아요.


D key로 연주하였고, 즉흥연주를 채보하다보니 표기에 다소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늘 그렇지만.._

음원과 거의 비슷한데, 수정하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조금 있어 정리했어요.

곡 자체의 난이도는 높지 않은데, 주법과 악보 읽기에 어려움이 살짝 있을 수도 있답니다. 아래에 자세하게 적어볼게요.


*연주 Tip:

- 다이내믹 조절이 특히 중요한 곡이라고 생각해요. 음원을 들으시며 강약, 빠르기, 완급조절 등의 포인트를 체크해주세요.

- 메인 멜로디와 화성의 볼륨 조절하기. 즉흥연주로 친 것을 악보로 표기하기 어려운 부분 중에 하나인데요, 

  화성을 왼손과 오른손이 나누어 잡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주 멜로디가 아닌 화성의 볼륨을 조금 작게 연주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아래 예시에는, 색칠한 부분이 멜로디입니다. '라-파 라파' , 그 사이의 화성은 작게!)

- 페달을 충분히 밟아주세요. 

- 왼손 아르페지오 부분에 붙임줄이 많이 있어요.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을 열심히 구분하면서 연주를.. (화이팅!)

- 손가락 운지가 겹치는 부분이 종종 있어요. 왜냐면.. 제가 그렇게 연주했더라고요.... (엉엉)

  (아래 예시를 참고해서 연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칠한 부분이 겹치는 음역대! 오른손 표기에는 2분 음표지만 겹치는 부분은 조금 일찍 떼어주면 되겠죠?)

.

.


늘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즐겁게 연주하시길 바라요 :)



피달소 유튜브 : youtube.com/pidalso

피달소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ubnymusic



76
댓글 16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