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 Okawari - Flower Dance (플라워 댄스) (Funk Jazz Ver.) by 박터틀

조회수 47,729
DJ Okawari - Flower Dance (플라워 댄스) (Funk Jazz Ver.) by 박터틀0
DJ Okawari - Flower Dance (플라워 댄스) (Funk Jazz Ver.) by 박터틀1







잘 알려져있는 Flower Dance를 펑크 재즈로 편곡해서 연주해봤습니다.

이전 Instagram이나 Jenga와 비슷한 스타일로, 들썩들썩 그루브 있게 연주해주시는게 포인트에요!


#1


처음에는 #이 5개 붙은 G# Minor Key로 가기 때문에, 악보를 보는 것이 조금 어렵지만

오히려 뒷부분에서 #이 한 개도 안붙은 A Minor Key로 가면서 악보를 보는 것이 쉬워집니다.

솔로는 리듬이 상당히 복잡해 보이지만, [오른손의 빈 공간에 왼손이 들어간다]라는 것을 기억해두고 연주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2

중간에 코드가 계속 바뀌면서 독특한 리듬으로 이어지는 것을 Poly Rhythm이라고 합니다. 

3연음이 연속으로 나오는 것 같은 사운드가 나오는데, 16분음표 3개가 묶음으로 반복되는 패턴이라는 것을 파악하면 쉬워요!


#3

전반적으로 6연음 사운드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표기된 템포는 96이지만, 실제론 140~150 정도의 속도를 연주한다고 생각하고 치셔야 해요!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칠 수 있도록 충분히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R은 유튜브 영상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영상의 고정댓글로 구글드라이브 주소를 남겨놓을게요! 거기에서 다운받아주시면 됩니다!

499
댓글 183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