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톡 추가 연결음 편곡 (카카오 공식버전) by 이정환 Elijah Lee

조회수 79,324
보이스톡 추가 연결음 편곡 (카카오 공식버전) by 이정환 Elijah Lee0
보이스톡 추가 연결음 편곡 (카카오 공식버전) by 이정환 Elijah Lee1

안녕하세요?


악보로 찾아뵙게 된 이정환입니다.

이 곡을 시작으로 해서 자작곡을 비롯한 제 편곡들을 악보로 만나보실 수 있도록 힘쓸 예정입니다.

먼저 제 악보의 특징을 좀 설명드리겠습니다.

1. 10도 화음을 선호하는 제 특성상 손이 작으신 분들은 왼손 반주를 따라가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쉬운 버전은 따로 발매하지 않으며, 10도가 힘들면 옥타브로 대체하셔도 무관합니다! 옥타브로 대체할 시 기준음은 저음부를 기준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2. 해당 악보들은 제가 연주한 그대로의 버전이나 특정 곡들은 연주 때마다 약간 달라지는 텐션이 있어 연습에 제 영상을 참고하실 땐 말 그대로 참고만 하시는 걸 권유합니다. 또한 저도 같은 곡을 칠 때 즉흥적으로 수많은 경우의 수를 따라가는 만큼 이 악보가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게 살짝 바꾸는 것 또한 개인의 자유로 남겨두겠습니다.


첫 곡은 다음카카오와 정식으로 협업해서 낸 보이스톡 추가 벨소리 편곡의 풀버전입니다.

악보로 보면 조금 박자가 헷갈릴 수도 있는데,

팁을 드리자면 전체적으로 딩가딩가 곡을 탄다는 느낌으로 연주하시면 좀 수월할 겁니다.

그럼 다음 곡으로 만납시다!

480
댓글 326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