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평안 - 요게벳의 노래 (솔로 피아노 버전) by 어쿠스틱 발라드 Acoustic Ballad

조회수 1,244
염평안 - 요게벳의 노래 (솔로 피아노 버전) by 어쿠스틱 발라드 Acoustic Ballad0
염평안 - 요게벳의 노래 (솔로 피아노 버전) by 어쿠스틱 발라드 Acoustic Ballad1

작업 노트


이 곡을 듣고 연주하며 떠오른 키워드는 어머니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이었습니다.

저는 이 곡을 애니메이션 '이집트의 왕자' 영상과 함께 나오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상에는 아기 모세를 작은 갈대 상자에 넣어 강물에 떠나 보내는 장면이 나옵니다.

저는 모세를 떠나 보내는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의 마음이 우리를 보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세상 가운데 방황하는 우리의 모습을 보시는 하나님의 마음은 방황하는 자녀를 보고 안타까워하는 어머니의 마음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잠깐 저의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의 친형이 군 복무 중에 있던 어느날, 저는 집에서 어머니와 함께 있었습니다.

전화가 한통 왔습니다. 

친형이 군대에서 큰 사고를 쳤다는 전화였습니다.

어머니는 너무 놀라셔서 오열을 하시며 통화를 하셨습니다.

전화 내용을 확인해본 결과, 그 전화는 사기 전화였습니다.

저는 친형이 사고 쳤다는 것도 충격적이었지만 어머니가 친형의 소식을 듣고 놀라는 모습이 더 충격적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때, 저는 자녀를 향한 어머니의 사랑을 조금 더 깊이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곡을 연주하면 우리가 죄 가운데 넘어지고 방황하는 모습을 보시는 하나님의 마음과 친형의 사고에 오열을 하셨던 어머니의 마음을 함께 생각하게 됩니다.

우리가 세상 가운데 방황하지 않고 바른 길로 나아가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해봅니다.

우리와 함께 동행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나아가는 우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채널 소개)


어쿠스틱 피아노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들려 드리는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자연스러운 어쿠스틱 사운드를 지향합니다.


이 채널의 음악이 여러분의 삶에 작은 쉼표가 되길 바랍니다.


Credit


편곡 : 강현진 (Acoustic Ballad)

연주 : 강현진 (Acoustic Ballad)

촬영 : DOphic


#PianoWorship #JochebedsSong #CCM #요게벳의노래 #염평안 #조찬미 #이집트의왕자 #모세 #찬양 #AcousticBallad

11
댓글 2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