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Halvorsen (할보르센) - Passacaglia (파사칼리아) (원곡 난이도, 계이름 악보 포함) by Lucid Piano

조회수 2,819
J. Halvorsen (할보르센) - Passacaglia (파사칼리아) (원곡 난이도, 계이름 악보 포함) by Lucid Piano0
J. Halvorsen (할보르센) - Passacaglia (파사칼리아) (원곡 난이도, 계이름 악보 포함) by Lucid Piano1

안녕하세요 Lucid Piano입니다. 


원곡은 헨델의 파사칼리아로 이 악보는 할보르센이 편곡한 버전입니다. 


8마디의 코드가 계속 반복되는 곡으로 왼손은 마지막 8마디만 제외하고는 아르페지오 패턴으로 똑같이 진행하며(악보를 자세히 보시면 마디마다 왼손 손가락 번호가 모두 같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음의 간격이 모든 마디가 같다는 거죠^^ 마지막 8마디도 반복되는 코드의 근음을 옥타브로 연주합니다.) 오른손도 코드 안에서 음역에 변화를 주며 반복됩니다. 

오른손의 위치가 바뀌는 부분이 있어요. 음자리표를 잘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계이름 악보에 제가 박스 표시와 설명을 해 두었습니다. 


악보 보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계이름과 손가락 번호를 삽입한 악보를 첨부합니다. 




악보 파일 총 2개입니다.

1. 계이름 악보로 계이름과 손가락 번호를 삽입하였습니다. 또한 주의해야 할 부분을 표시해두었습니다. 

2. 계이름이 표시되어 있지 않은 악보로 손가락 번호는 삽입하였습니다. 


연습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영상은 원곡 빠르기로 한 번, 느리게 한 번 연주했습니다.


[Lucid Piano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ThKafOFuuleX2IYIENK8Ww

루시드 피아노 채널은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피아노를 조금 더 쉽고 편안하게 배울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놀러오셔서 구독도 눌러주시면 제작하는데 힘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채널 영상에 댓글로 추천곡 남겨주시면 가능한  영상 제작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항상 기쁨 가득한 하루 되시길 소망합니다. 


20
댓글 1

인기 악보
악보 더보기